광고
메인사진
방한일 충남도의회 국힘 교섭단체 대표로 되다.
메인사진
무너지는 공영방송, 'MBC'는 지켜내자
메인사진
우리는 퍙화를 원한다. 전쟁 위험성 방조하는 윤석열 정권 규탄
메인사진
동해 영일만 유전 조광권 참여가 확실 시 되는 미국 기업 액트지오의 기업 신뢰도에 대한 의구심 커져
메인사진
임현택 의사협회장 '윤석열정권의 주장은 과학적 객관적 근거없는 졸속주장
광고

[충주시] ‘찾아가는 장애 발생 예방 교육’운영

- 유치원 및 초·중·고 학생 대상, 후천적 장애 예방 및 장애 인식 개선 기대 -

이근철 | 입력 : 2022/05/10 [10:26]

 

충주시가 지역 내 유치원, 초·중·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후천적 장애 발생 예방’ 교육을 지원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장애 발생 예방 교육은 사고나 질병 등으로 발생할 수 있는 후천적 장애 예방을 위한 올바른 습관을 키우고 장애인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수회초등학교 시작으로 오는 11월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교육은 사고와 질병 등으로 후천적 장애를 가진 강사인 국립재활원 소속 장애인 전문 강사를 초빙해 실제 본인이 겪었던 사고사례를 소개하며 누구나 장애인이 될 수 있고 이를 극복한 경험 등을 공유한다.

 

또한 장애 발생 예방 5계명인 △무단횡단 금지 △안전벨트 착용 △아파트 난간‧학교‧놀이터 등에서 위험한 장난 하지 않기 △수영장‧계곡‧바닷가에서 다이빙하지 않기 △보호장비 착용을 준수할 것 등을 강조한다.

 

아울러 이 수칙으로 후천성 장애를 95% 이상 예방할 수 있다는 경각심을 일깨우고 장애에 대한 인식개선에 대해 진행될 예정이다.

 

시 보건소 관계자는 “사고로 인한 후천적 장애의 대부분은 예방이 가능한 것이며, 어릴 때부터 안전하게 생활하는 바른 습관을 길러주는 것이 중요하다”며 “앞으로 좋은 생활 습관을 길러 몸과 마음이 튼튼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교육 관련 자세한 사항은 충주시보건소 만성질환예방팀(☏043-850-3541)으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