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메인사진
우리는 퍙화를 원한다. 전쟁 위험성 방조하는 윤석열 정권 규탄
메인사진
동해 영일만 유전 조광권 참여가 확실 시 되는 미국 기업 액트지오의 기업 신뢰도에 대한 의구심 커져
메인사진
임현택 의사협회장 '윤석열정권의 주장은 과학적 객관적 근거없는 졸속주장
메인사진
조국혁신당 1호공약 실천, '한동훈특검법' 발의
메인사진
송영길 소나무당 대표 '보석으로 출소'
광고

[울산시] ‘2022년 수상스포츠 체험교실’운영

“맑고 푸른 태화강 물살을 가른다”

이근철 | 입력 : 2022/05/10 [10:11]

울산시는 수상 스포츠의 저변 확대와 태화강의 우수한 자원을 활용, 가족과 함께 도심에서 즐길 수 있는 ‘2022년 수상 스포츠 체험교실‘을 상하반기로 구분하여 실시한다고 밝혔다.

 

상반기는 5월 14일부터 6월 26일까지(16일간) 하반기는 9월 3일부터 11월 20일까지(24일간) 매주 주말(토‧일.공휴일)에운영된다.

 

종목은 용선, 카누, 카약 등이다.

 

구간은 선착장이 있는 태화교에서 번영교까지 왕복 2㎞정도이며 시간은 1시간 정도소요된다.

 

이용 대상은 학생, 일반시민, 타 지역 관광객 누구나 현장에서 참여가능하고 특히 지역축제나 행사와 연계한 단체별 체험도 가능하다.

 

수상스포츠 체험교실 참가 신청은 한국해양소년단울산연맹 누리집(www.ulsek.or.kr) 또는 전화(052-227-2582)로 예약 가능하며, 현장 접수도받는다.

 

울산시는 인명구조 자격증 등을 가진 전문 운영요원(8명)을 상주시켜 등록부 등록, 안전장비 착용, 안전교육, 체험요령, 현지 기상 여건 등 설명을 한 후 안내자의 도움을 받아 체험을 진행한다.

 

특히 체험교실 진행시 이용자의 안전을 위해 현장 주변 안전 안내표지판 설치, 체험자 안전거리 유지 등 체험자의 안전에 철저를 기할 예정이다.

 

울산시 관계자는 “코로나로 어려운 시기를 잘 극복한 시민들의 일상복귀에 즈음 가족, 친구, 연인들과 어울려 수상스포츠의 체험과 깨끗하고시원한 태화강의 정취를 만끽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