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왕동 오동마을로에 위치한 구이가참숯불생선구이(대표 원용선)는 지난 9일 어버이날을 맞아 관내 저소득 어르신 100가구에 고급수건(가구당 3장씩 총 300장)을 전하면서 사랑 나눔 실천에 앞장섰다.
이번 어버이날맞이 기념행사는 ㈜더크린플러스, ㈜탑할부중고차, ㈜누구나렌트카, ㈜탑모터스 등 관내 업체의 정성어린 후원이 더해져 그 의미가 크다.
원용선 대표는 2014년부터 어르신 효도잔치, 경로당 국수 봉사 등 자원봉사에 참여했으며, 현재도 정왕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으로서 독거어르신 안부 확인 정서 돌봄 서비스와 백미, 삼계탕 등의 후원을 하는 등 꾸준한 효행 실천에 앞장서 왔다.
원 대표는 “장기간의 코로나19 유행으로 매출이 상당히 줄어 자영업자들이 경제적으로 매우 힘든 상황이다. 하지만 취약계층 어르신들은 저희보다도 더 힘들 것 같다는 생각에 해마다 해오던 후원을 중단할 수 없었다”면서 “어르신들께서 모쪼록 힘을 내시길 바란다”는 후원 취지를 밝혔다.
수건을 전달받은 한 어르신은 고맙다는 인사와 함께 “주변에 따뜻하게 챙겨주는 이웃이 있어 든든하고 행복하다”는 소감을 전했다.
오을근 정왕본동장은 “자영업자분들도 힘든 시기에 본인보다 어려운 이웃을 살펴주심에 감사드리며 동 행정복지센터에서도 지역주민의 어려움에 더 귀 기울여 도움이 필요한 곳에 적극적인 나눔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민연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